인사말
한국아동상담센터는 1996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최고의 경력을 가진 석박사출신의 치료전문가들이 모여 다학문적 접근을 하는 아동상담센터입니다.
본 기관은 그동안 수만명의 아이들과 부모님들과의 상담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영유아기 및 아동기를 보내는것이 삶의 전반에 걸쳐 매우 중요한 바탕이 된다는 것을 매일매일 깨닫고 있으며, 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 또한 아이들의 정서와 발달은 상호작용적인 영향을 주고 받으므로 어느 한 영역의 개입만으로는 개선되기 어려운 특성이 있습니다. 이에 본 센터는 각 분야의 석박사 학위 및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 치료전문가들과 함께 다학문적 접근을 해 온 대표적인 상담센터로 자리매김해오고 있습니다.
특히, 2008년에는 정희정 소장이 국내에서 최초로 경계성 지능군의 특성을 분석한 박사논문을 발표하여 오랜기간동안 사각지대에 방치되어 있던 경계선 지능군을 알리는 첫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이후 국회 및 여러 방송과 언론매체, 교사교육 연수 및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등에 초빙되어 이들의 권리향상과 전문가 양성에 매진하고있습니다.
한국아동상담센터의 모든 치료자 일동은 이제와 같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아동과 가족을 통해 건강한 사회로 나가는 디딤돌 역할을 충실히 할것을 약속드립니다.
